감독소개 및 인사말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감독소개 및 인사말   HOME  |  연회소개  | 감독소개 및 인사말

존경하는 충북연회 각 교회 성도 여러분! 섬기시는 교회와 가정 위에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충북연회  감독에 취임하면서  예수님의 마음으로 세상을 품어가는 충북연회라는 표어 아래 다음과 같은 정책으로 충북연회를 섬기고자 합니다.

 

첫째, 자랑스러운 연회로 만들겠습니다.

 

3·1운동 100주년 기념관을 충북연회로 유치하겠습니다.

충북연회에는 교회와 나라를 사랑한 위대한 인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3·1운동 민족대표 33인 중에 충북출신 대표가 총 여섯분입니다.  또 감리교 출신 대표 아홉 중에 충북 출신이 신석구 목사, 신홍식 목사, 정춘수 목사 등 무려 세 분이나 됩니다. 그 밖에도 충주의 3·1운동을 주도한 장양헌 전도사(목사)와 추성렬 속장을 비롯한 충주제일교회 교인들, 3·1만세 운동을 하다가 유관순과 함께 투옥되었던 어윤희 여사 등 드러나지 않은 많은 기독교 애국지사가 있습니다. 이렇게 자랑스러운 인물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지역이나 연회에는 이분들을 기념할 만한 것이 별로 없습니다. 충북의 다른 애국지사는 기념관도 있고 이름을 딴 거리도 있으나 감리교 출신 인물들을 기념할 만한 것이 동상뿐입니다. 3·1운동 100주년이 3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100주년을 준비하면서 감리교 및 충북출신들의 3·1운동 전수조사와 함께 3·1운동 100주년 기념관을 추진하고자합니다. 3·1운동 100주년 기념관이 충북연회로 와야 할 역사적 당위성 뿐 아니라 청주에는 감리교 기본재산의 종교용지 1380평이 있어서 다른 어떤 연회보다 유리한 위치에 있으므로 저는 본부 사업으로 추진하는 3·1운동 100주년 기념관을 충북연회로 유치하여 신앙 선배들의 자랑스러운 업적을 기리고 자랑스러운 연회로 만드는 초석을 삼겠습니다.

 

둘째, 일치되는 연회를 만들겠습니다.

경청, 소통, 화합으로 공정한 인사와 행정

 

예수님의 마음으로 다양한 의견을 가진 분들과 경청과 소통과 화합으로, 또 공정한 인사와 행정으로 일치되는 연회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세상에 희망을 주는 연회를 만들겠습니다.

 

2007년 총회 결의에 의해 시작된 희망봉사단은  충북연회 성도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로 전국 11개 연회 중 가장 큰 봉사단을 이룩하였으며 사랑의 집짓기, 반찬나누기를 통하여 지역사회에 교회의 위상을 높이고 전도의 문을 열도록 하였습니다. 사랑의 반찬을 나누고 사랑의 집을 지은 동네마다 교회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또 어려려운 교역자 입원수술비 지원, 재해를 만난 개인과 연회 내 교회를 섬겼습니다. 더 나아가 타 연회, 일본과 아이티 지진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구호활동을 지원하였습니다 희망봉사단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고 기독교사회복지 대상을 받아 충북연회의 자랑이 되었습니다. 저는 2007년 희망봉사단 설립을 주도한 사람으로서 희망봉사단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희망봉사단 이사에 봉사에 앞장서는 평신도가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겠으며 이사의 수를 확대하여 법인 이사외에 운영이사를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성경적 기독교 신앙을 회복하여 성장하는 연회를 만들겠습니다.

 

웨슬리의 메도디스트 운동은 새로운 교파를 만들고자 한 것이 아니라 성경적 기독교를 회복하는 운동이었습니다. 감리교회는 종교개혁 정신에 따라 오직 성경, 오직 예수, 오직 은혜, 오직 믿음으로 성령운동과 전도를 하였으며 무산 아동을 위하여 고아원과 학교를 세웠고 세계 최초로 주일학교 운동을 시작한 위대한 교회입니다. 뿐만 아니라 감리교회는 처음부터 목회자와 평신도가 모든 의회에 동등한 자격으로 참여하여 평신도 운동의 신기원을 이룩하였습니다. 저는 우리 감리교회가 웨슬리의 종교개혁 정신에 따라 성경적 기독교 신앙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방 감리사님을 비롯한 여러 목사님들, 그리고 평신도와 협력하여 다음과 같은 일을 총력 지원하겠습니다

웨슬리 성령운동에 힘쓰고 지방회와 개체교회 전도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평신도 선교단체와 협력하여 각 선교회가 선교지향적인 사업을 집중 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특히 연회의 남, 여 선교회와 청장년선교회 및  청년선교회가 연계하고 상호 협력하여 계대전도가 이루어지고 차세대 지도자를 육성하는 일에 힘쓰겠습니다. 특히 각 지방의 미조직된 청장년 선교회와 청년선교회 조직을 결성하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우리  충북연회가 예수님의 마음으로 세상을 품어서 세상을 구원하고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상단으로


기독교 대한감리회 충북연회 / 주소 : (충북연회 본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석판2길 8-21 (우)28180 / 대표 전화 : 043-238-7422~3 / 팩스 : 043-238-7424

Copyright © cbkmc.net All rights reserved.